Life/꿀Tip

Btv 리모컨 전원 버튼 안 먹힐 때 (통합전원 작동오류)

RAM'S 2020. 12. 22. 14:16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얼마 전 SK-broadband를 통해 티비를 가입했습니다.

리모컨엔 TV전원 ㅣ 통합전원 ㅣ Btv전원 이렇게 세 가지의 버튼이 있는데 

 

 

TV전원 - TV만 켜고 끔

Btv전원 - 셋탑만 켜고 끔

통합전원 - 둘 다 동시에 켜고 끔

 

 

이렇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통합전원 버튼이 둘 다 켜고 꺼주기에 가장 편리하게 사용하며, 가끔 오작동으로 인해 티비나 셋탑박스 둘 중 하나가 안꺼지는 경우에 나머지 2개의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인가 통합전원을 누르면 TV는 켜지지 않고 셋탑만 작동하고, TV전원 버튼을 눌러도 티비가 켜지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한동안 직접 티비 앞으로 가서 티비 전원을 켜고 끄고를 반복했습니다 ㅠㅠ

와이제이에서 1년만에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취득하세요

오늘은 저와 같은 리모콘 전원버튼 오류시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리모콘 좌측에 있는 '외부입력' 버튼과 'Btv전원'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꾹 누른다.

    *  리모콘 좌측 상단에 불이 깜빡 꺼졌다가 다시 들어올 때까지 기다린다.

 

2. 채널<down>버튼을 1초 간격으로 꾹 꾹 눌러준다.

    *   그러면 티비 전원이 꺼진다.(저는 한두번 눌러주니 바로 티비모니터 전원이 꺼진 것 같아요!)

 

- 여기까지 문제없이 진행이 잘 완료되었다면 리모콘 설정 초기화가 완료된거라고 합니다!

 

3. 이제 통합전원을 눌러서 모니터, 셋탑 둘 다 작동을 잘 하는지 확인한다.

만약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순서 1번부터 다시 반복해서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저도 한 번에 되질 않아서 세 번 정도 반복하고 나서야 작동이 되었습니다 ㅠㅠ

 


이상 Sk브로드밴드 Btv가입 후 리모콘 작동 오류가 있을 시 대처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