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관련

[구글 서치콘솔] "제출된 URL이 Soft 404를 반환합니다."해결방법

RAM'S 2020. 12. 23. 20:52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 티스토리 고수님들께 티스토리 구글, 네이버 노출시키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

거기에 이어 또 한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https://ram-2.tistory.com/63

 

티스토리 구글, 네이버 노출시키는 방법

안녕하세요. 재작년쯤(18년도) 한창 티스토리로 블로그 활동을 열심히 하다가 최근에 다시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느정도 포스팅을 올리게 되어 수익창출, 방문, 유입 등의 통계를 보

ram-2.tistory.com


구글 서치콘솔에서 "색인 생성 범위"를 들어가 보았더니

오류(문제 1개) 513개의 제외됨이 기록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색인 생성 범위 (구글 서치 콘솔)


오류를 클릭하여 들어가보니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 색인 생성 오류"라는 경고등과 함께

하단에는 [제출된 URL이 Soft 404를 반환합니다.] 라면서 페이지 가져오기에 실패:Soft404 라고 떠 있습니다..

 

URL 검사

그래도 "색인 생성 요청"에 클릭을 할 수 있게 되어있길래 색인생성요청을 눌러보았습니다.

색인생성요청 거부

그런데 이렇게 색인 생성 요청이 거부되었다는 문구가 뜨네요 ㅠㅠ

색인 생성에 문제가 발생했다는데 무슨 문제가 발생한건가요..

 

또 옆에 "실시간 테스트 보기" 클릭창이 있어 눌러 보있더니 [URL을 Google에 등록할 수 없음] 이라는 경고등과

색인 생성 가능 여부에 Soft 404 이라며 오류등이 붙어있습니다.

 

특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에만 URL의 색인이 생성된다고 쓰여있는데,

들어가봐도 된통 무슨 말인지 이해를 하기가 어렵게 써져있네요...

와이제이에서 1년만에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취득하세요

iryan.kr/t6cxrcpl9f"


원래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이렇게 힘든 일인가요...?ㅠㅠ

제가 놓치고 있거나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 알고 계신 분들께 도움 좀 얻고자 합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ㅠ

728x90
반응형
LIST